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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산현장과 연구소, 실습실, 학교 등에서 많이 쓰고 있는 작업대, 작업다이, 다이 입니다.
- 상판을 바꿔서 금형다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작업현장에서 개인용으로 가장 일반적인 선반형 작업다이, 작업테이블 입니다.
- 현장에 맞춰서 주문제작, 생산도 가능합니다.
* 개인용 선반형 작업다이, 검사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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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 전화 : 031-405-4172 ***
신성SC 조성윤 팀장
▣ 모델명 : HT-S
* 규격 : 1100*600*805
* 내하중 : 500Kg
* 표준색상 : L/Green
* 도장 : 분체도장,두께 60㎛,200℃열처리
* 원산지 :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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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양 및 주요부품
▷ 부분용접 및 부분조립 방식
▷ 재 질 : Steel Plate 1.2t ~ 2.3t
▷ Mera Wood : 30t
▷ Leveling Foot
▷ 선반 1개
▣ 제품특성
1. 작업 환경에 맞게 구조변경이 가능하여 편의성이 강조된 간이형 작업대 입니다.
2. Mera Wood 30t를 부착하여 뒤틀림이나 휘어지집이 없이 견고하고, 표면이 거침없이 반드럽습니다.
3. 조립식으로 제작되어 파손시 부품교환이 용이합니다.
4. 선반 부착으로 필요물품 보관이 용이합니다.
5. 수평 및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Leveling Foot 부착.
3정5S 알아보기
3정 : 정용기 (定用器) - 적재대,파렛트랙,중량랙,경량랙,다이,를 사용해 원자재,부자재,기타생산 부품 을 어떻게 보관 할지
정량 (定量) - 적재대,파렛트랙,중량랙,경량랙,다이에 얼만큼 정량 으로 적재 할지
정위치 (定位置) - 생산공장,자동화라인,물류창고,보관장소 등에 필요한 물품들을 어디에 위치할지 정해야 하는지
5S :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로 5S로 통칭.
(이유는 이 5가지의 일본식 발음을 영어로 표기했을 때 첫 자가 모두 S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정리(整理-세이리-SEIRI) -필요,불필요 구분하여 불필요 없앰.
정돈(整頓-세이톤-SEITON) - 필요한것을 누구라도 항상 쓸수있게.
청소(淸掃-세이소-SEISOH) -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활동
청결(淸潔-세이케츠-SEIKETSU) - 위3가지를 항상 유지,개선하는것
습관화(仕付け-싯츠케-SHITSUKE) - 결정된 규정,규칙을 지속적으로 실시
1. 정리(整理-세이리-SEIRI)
정리란 ?: 단계를 나누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빨리 정리할 마음으로 생각없이 일시적으로 하면 아무런 성과가 없다.
제1단계 : 생산공장,작업현장,물류창고,보관장소 에서 필요한 것, 필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여 목록을 만든다.
제2단계 : 정리 대상을 층별화 하되 (하중이 많이 나가는것은 밑쪽으로) 층별화는 필요도에 따라 실시한다.
제3단계 : 필요한 것, 필요 없는 것을 정하고 현장별로 배포할 목록을 층별화에 의해 다시 만들어 현장에 붙인다.
이에 따라 필요없는 것은 모두 처분한다.
2. 정돈(整頓-세이톤-SEITON)
정돈이란 정리된 것을 작업에 사용하기 쉽도록 두는 장소를 표준화하는 것으로 다음 3가지 기본 요소로 구성된다.
* 물건 두는 장소를 정한다. * 물건 두는 장소를 표시한다. * 물건 이름을 표기한다.
정돈이란 물건 두는 방법의 표준화로 정돈 된 것에 대해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위의 요소를 적용해야 한다.
현장은 달라도 기본 요소에 대한 기본 틀을 감독자 회의에서 결정하여 모든 현장에서 같은 방법을 적용한다.
물건을 두는 방법 과 두는 장소 표시는 작업 효율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 이다.
그 실시 정돈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작업 공구는 빈도가 높은 순서로 둔다.
(작업공구는 공구함,이동식공구함,다용도공구함 을 이용해 잘보이는 공구걸이판 이용)
* 바닥에 두는 물건(보관하기 어렵거나 물건이 큰 자재,부품,금형) 은 반드시 선으로 표시한다.
(안전통로 확보 및 협착을 방지하기 위해)
* 선반에 두는 물건은 반드시 품명을 표시한다.
(적재대 선반에 적재하는 물건은 적재대 선반에 품명으로 표시해 누구라도 알아볼수 있게 적재한다.)
* 서류, 보관함에는 내용물을 표시한다.
3. 청소(淸掃-세이소-SEISOH)
청소란 생산공장,자동화라인,공장내 항상 말끔히 치워 기분 좋고 문제가 없는 현장을 유지하는 것으로
쓰레기가 널려 있는 현장에서는 생산 불량이나 기계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청소를 업무의 일부 로 생각하여 항상 기분 좋고 깨끗한 현장을 유지한다.
청소 실시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매일 5분씩 청소 시간을 정해 청소를 업무의 일부로 여긴다.
* 청소 실시의 책임 구분을 명확히 한다. (각부서별 청소 섹터를 나눠 조직적으로 청소를 실시한다.)
* 청소 방법을 표준화한다.
* 청소 용구를 준비한다. (청소용구는 청소도구함에 보관하여 누구라도 청소용구를 찾기 쉽게해 업무의 일부로 여기게 한다.)
4. 청결(淸潔-세이케츠-SEIKETSU)
청결이란 3S(정리, 정돈, 청결) 상태를 유지하며 또한 위생적인 현장을 유지하는 것.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작업복의 세탁과 세수, 세면 권유.
* 머리나 손, 발톱 손질 권유.
* 박테리아나 유독균 살균.
* 작업대의 기름이나 불필요한 물건을 제거한다.
5. 습관화(仕付け-싯츠케-SHITSUKE)
습관화란 정해진 것을 언제라도 올바로 지키는 습관 을 심어 주는 것으로 직장 규율이 유지된다.
습관화의 성공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습관화란 '강요'라고 생각하고 엄격하게 지도한다.
* 관리.감독자가 현장을 순회하여 잘못된 점을 게시하고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