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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산현장과 연구소, 실습실, 학교 등에서 많이 쓰고 있는 작업대, 작업다이, 다이 입니다.
- 상판을 바꿔서 금형다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현장에 맞춰서 주문제작, 생산도 가능합니다.
- 가장 일반적인 모델의 작업테이블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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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SC 조성윤 팀장
▣ 모델명 : WT-M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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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격 : 1800×900×770 * 내하중 : 1000Kg * 표준색상 : L/GREEN * 도장 : 분체도장,두께 60㎛,200℃열처리 * 원산지 :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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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사양 및 주요부품
▷ 부분용접 및 부분조립 방식
▷ 재 질 : Steel Plate 1.6t~ 2.3t
▷ 기둥(각관 50x50x2.3t), 보강(각관 50x30x2.3t)
▷ 메라우드 상판
▷ 수평조절좌
▣ 제품특성
1. 작업자의 체형, 작업장의 환경에 맞추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공간을 갖출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용접된 기둥에 상부틀과 하부보강을 조립하여, 작업시 흔들림이 없이 견고합니다.
3. 압축합판위에 Meramin을 압착본딩한 메라우드를 적용하여 변형이 없고,
내유성이 뛰어나며, 내마모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합니다.
4. 수평조절좌의 부착으로 작업대의 수평을 정확하고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부분조립 방식으로, 부품파손시 교환이 용이합니다.
3정5S 알아보기
3정 : 정용기 (定用器) - 적재대,파렛트랙,중량랙,경량랙,다이,를 사용해 원자재,부자재,기타생산 부품 을 어떻게 보관 할지
정량 (定量) - 적재대,파렛트랙,중량랙,경량랙,다이에 얼만큼 정량 으로 적재 할지
정위치 (定位置) - 생산공장,자동화라인,물류창고,보관장소 등에 필요한 물품들을 어디에 위치할지 정해야 하는지
5S :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로 5S로 통칭.
(이유는 이 5가지의 일본식 발음을 영어로 표기했을 때 첫 자가 모두 S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정리(整理-세이리-SEIRI) -필요,불필요 구분하여 불필요 없앰.
정돈(整頓-세이톤-SEITON) - 필요한것을 누구라도 항상 쓸수있게.
청소(淸掃-세이소-SEISOH) -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활동
청결(淸潔-세이케츠-SEIKETSU) - 위3가지를 항상 유지,개선하는것
습관화(仕付け-싯츠케-SHITSUKE) - 결정된 규정,규칙을 지속적으로 실시
1. 정리(整理-세이리-SEIRI)
정리란 ?: 단계를 나누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빨리 정리할 마음으로 생각없이 일시적으로 하면 아무런 성과가 없다.
제1단계 : 생산공장,작업현장,물류창고,보관장소 에서 필요한 것, 필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여 목록을 만든다.
제2단계 : 정리 대상을 층별화 하되 (하중이 많이 나가는것은 밑쪽으로) 층별화는 필요도에 따라 실시한다.
제3단계 : 필요한 것, 필요 없는 것을 정하고 현장별로 배포할 목록을 층별화에 의해 다시 만들어 현장에 붙인다.
이에 따라 필요없는 것은 모두 처분한다.
2. 정돈(整頓-세이톤-SEITON)
정돈이란 정리된 것을 작업에 사용하기 쉽도록 두는 장소를 표준화하는 것으로 다음 3가지 기본 요소로 구성된다.
* 물건 두는 장소를 정한다. * 물건 두는 장소를 표시한다. * 물건 이름을 표기한다.
정돈이란 물건 두는 방법의 표준화로 정돈 된 것에 대해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위의 요소를 적용해야 한다.
현장은 달라도 기본 요소에 대한 기본 틀을 감독자 회의에서 결정하여 모든 현장에서 같은 방법을 적용한다.
물건을 두는 방법 과 두는 장소 표시는 작업 효율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 이다.
그 실시 정돈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작업 공구는 빈도가 높은 순서로 둔다.
(작업공구는 공구함,이동식공구함,다용도공구함 을 이용해 잘보이는 공구걸이판 이용)
* 바닥에 두는 물건(보관하기 어렵거나 물건이 큰 자재,부품,금형) 은 반드시 선으로 표시한다.
(안전통로 확보 및 협착을 방지하기 위해)
* 선반에 두는 물건은 반드시 품명을 표시한다.
(적재대 선반에 적재하는 물건은 적재대 선반에 품명으로 표시해 누구라도 알아볼수 있게 적재한다.)
* 서류, 보관함에는 내용물을 표시한다.
3. 청소(淸掃-세이소-SEISOH)
청소란 생산공장,자동화라인,공장내 항상 말끔히 치워 기분 좋고 문제가 없는 현장을 유지하는 것으로
쓰레기가 널려 있는 현장에서는 생산 불량이나 기계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청소를 업무의 일부 로 생각하여 항상 기분 좋고 깨끗한 현장을 유지한다.
청소 실시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매일 5분씩 청소 시간을 정해 청소를 업무의 일부로 여긴다.
* 청소 실시의 책임 구분을 명확히 한다. (각부서별 청소 섹터를 나눠 조직적으로 청소를 실시한다.)
* 청소 방법을 표준화한다.
* 청소 용구를 준비한다. (청소용구는 청소도구함에 보관하여 누구라도 청소용구를 찾기 쉽게해 업무의 일부로 여기게 한다.)
4. 청결(淸潔-세이케츠-SEIKETSU)
청결이란 3S(정리, 정돈, 청결) 상태를 유지하며 또한 위생적인 현장을 유지하는 것.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작업복의 세탁과 세수, 세면 권유.
* 머리나 손, 발톱 손질 권유.
* 박테리아나 유독균 살균.
* 작업대의 기름이나 불필요한 물건을 제거한다.
5. 습관화(仕付け-싯츠케-SHITSUKE)
습관화란 정해진 것을 언제라도 올바로 지키는 습관 을 심어 주는 것으로 직장 규율이 유지된다.
습관화의 성공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습관화란 '강요'라고 생각하고 엄격하게 지도한다.
* 관리.감독자가 현장을 순회하여 잘못된 점을 게시하고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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